2021-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안내 | |||
---|---|---|---|
작성자 | 김성은 | 작성일 | 2021-07-21 |
게시물 내용
1. 등록금 납부기간
- 본 등록기간 : 2021.08.23.(월) ~ 08.27.(금) / 01:00 ~ 17:00까지
- 추가 등록기간 : 2021.08.30.(월) ~ 09.02.(목) / 01:00 ~ 17:00까지
※ 기간 중 등록금 수납가능시간은 평일 새벽 1시 ~오후 5시까지이오니 착오 없기 바람
2. 수납은행 : 우리은행(계좌이체 또는 전국지점 창구)
3. 등록금고지서 및 납부영수증 확인
- 등록금고지서 : [on국민포털 로그인(portal.kookmin.ac.kr)→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등록금고지서조회]에서 2021.08.17.(화) 오후 2시 이후 확인 및 출력
- 등록금납부확인서(교육비납입증명서) : 등록금 납부 다음날 확인 및 출력
4. 납부방법 : 일시납부(고지서 금액 전액 납부) 또는 분할납부 신청 후 회차별 분할 납부
- 계좌이체 : 고지서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이체 납부(인터넷뱅킹,폰뱅킹,ATM) (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학생전용계좌로 입금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
- 창구납부 : 고지서를 이용하여 우리은행 전국 지점 창구에서 납부
5. 분할납부 신청 안내
- 신청기간 : 1차 – 2021.08.18.(수) ~ 08.20.(금) 10:00 ~ 16:00까지
2차 – 2021.09.14.(화) ~ 09.15.(수) 10:00 ~ 16:00까지
- 신청자격 : 2021학년도 2학기 재학생으로서 아래 신청제한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신청제한 :
- 2021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 2021-1학기 분납 미납자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자
- 장학수혜 등으로 실납입액이 100만원 이하인 자 - 신청 및 취소 : [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등록금분할납부신청]에서 신청
※ 분할납부변경신청 메뉴에서 신청기간에 한해 취소 가능
※ 분할납부 고지서는 분할납부신청 다음날 부터 출력 가능
(1차 신청자 : 2021.08.19.(목)~/2차 신청자 : 2021.09.15.(수)~)
※ 등록기간 중 분할납부 신청한 학생은 신청 다음 날부터 납부 가능하며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재조회하여 차수별 등록금 확인 후 납부
- 분납횟수 : 2~4회 중 본인이 선택하며 2차 기간 신청자는 최대 3회 가능
-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신청차수 |
등록기간 |
납부방법 |
|
1차 (2021.02.18~02.24) |
1회차 |
2021.08.23.(월)~ 08.27.(금) |
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체 |
2회차 |
2021.09.16.(목)~ 09.17.(금) |
||
3회차 |
2021.10.19.(화)~ 10.22.(금) |
||
4회차 |
2021.11.15.(월)~ 11.18.(목) |
||
2차 (2021.03.22~03.23) |
1회차 |
2021.09.16.(목)~ 09.17.(금) |
|
2회차 |
2021.10.19.(화)~ 10.22.(금) |
||
3회차 |
2021.11.15.(월)~ 11.18.(목) |
- 차수별 납부금액 = 실납부금액 ÷ 납부선택횟수
(예시)300만원 ÷ 3회 선택 = 각 100만원 / 445만원 ÷ 3회 선택 = 149만원/148만원/148만원]
※ 차수별 납부액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납부 전 고지서 조회를 통해 정확한 금액 확인
- 유의사항
- 분납 신청 시 한국장학재단 대출 불가
- 외화송금 납부 시,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 입금(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으며 환율 차에 의한 초과 입금분은 반환되지 않으니 유의하기 바람)
- 분납 신청 후 일괄 납부나 묶음 납부(1,2회 한번에 납부 등)는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2차 신청기간에 취소 또는 변경 처리해야함.
- 차수별 정해진 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기간에 해당 차수 등록금 납부 요망
- 이번 학기 분할납부 미납자는 학칙에 따라 미등록 제적 또는 직권 휴학 될 수 있으며 다음 학기 분납신청이 제한됨
6. 기타 유의사항
-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하며 분할납부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 바람
- 전액 장학금 수혜로 등록금 실납부금이 “0원”인 경우,
- 수납은행을 방문하여 등록처리하거나
-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등록처리 (개인->공과금->등록금->등록금조회/납부->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
- 등록처리 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 되니 유의 바람 - 장학금수혜자는 당해 학기에 등록을 해야만 장학혜택이 유지되며 미등록시 장학혜택이 취소됨(단, 성적장학금 제외)
-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함(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으며 환율 차에 의한 초과 입금분은 반환되지 않으니 유의하기 바람
- 등록금납부확인서 발급 :
- 국민대학교 포털 로그인 후 조회 및 출력 : [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등록금납부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는 연말정산기간인 2022.01~2022.02에 조회, 출력 가능) - 한국장학재단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가. 신청기간 : On국민 포털 장학공지 ‘2021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 참고 (https://www.kookmin.ac.kr/user/kmuNews/notice/7/4221/view.do)’
나.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온라인 신청/1599-2000 - 문의 전화
가. 등록금 수납 : 재무팀 02-910-4156(담당자)/ 4155~4157
나. 장학금/학자금대출 : 02-910-5905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록금액, 납부여부 확인 등)을 전화 및 팩스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7.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안내
- 납부기간 시작일 기준 2일 전까지 [포털->학생서비스->개인정보변경] 메뉴에 접속하여 ‘휴대폰정보 등록금 수납기관 제공 동의’ 항목에 “동의” 체크 하면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본인이 지정한 핸드폰으로 납부확인 메시지 수신 가능
- 등록금 납부 다음날에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통해 확인
-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납부 확인 (개인->공과금->등록금->등록금조회/납부->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
- 위쪽 삼각형 아이콘다음글 2021-2학기 휴학 신청 안내
- 아래쪽 삼각형 아이콘이전글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