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과정
미래지향적인 교사,
교육전문가,
적극적인 학습자로서의 교육자
교육전문가,
적극적인 학습자로서의 교육자
교육자로서의 확고한 이념과 가치관 및 전문적인 교과지도능력 지식
등의 체계적으로 습득하여 급변하는 지식정보사회의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력을 갖춘 미래지향적인 교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전문가, 지속적으로 자기개발을 추구하는
적극적인 학습자로서의 교육자를 양성하는 것이 교직과정의 핵심적
교육목표라고 할 수 있다.
주임교수
성 명 | 정혜진 |
---|---|
학 위 | 교육학 박사 |
연구실 | 법학관223호 |
hyejin@kookmin.ac.kr |
※ 유의사항
- 1. 일반교직이론과목 이수 대상
-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원생이 이수하여야 할 필수 교직과목임(매학기 전 과목 개설)
- 2. 교직소양과목 이수 대상
-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2009학년도 이후
입학자가 이수하여야 할 필수 과목임(매학기 개설)
-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2009학년도 이후
- 3. 기타교직(현직교사과정)과목 이수 대상
- 가. 초등학교 정교사(2급) 이상 자격증을 소지한 현직교사
- 나. 석사학위 취득만을 목적으로 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
- 다. 교직 심화학습을 희망하는 수강자
- 4. 교육실습과목 이수 대상
- 가. 학교현장실습 혹은 실무실습은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원생이 이수하여야 할 필수 교직과목임(매학기 전 과목 개설)
- 나. 교육봉사활동은 중등학교 정교사(2급), 전문상담교사(2급), 영양교사(2급)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하는 2009학년도 이후 입학자가 이수하여야 할 필수 과목임(매학기 개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