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기 계절제(하계) 수업 수강신청 변경기간 및 학사운영 안내 | |||
---|---|---|---|
작성자 | 오희선 | 작성일 | 2023-06-19 |
다운로드 |
붙임3. 출석인정신청서 양식(학생작성용) (1).hwp (50.5 KB)
|
||
게시물 내용
실천적 인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교사를 양성하는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3-1기 계절제(하계) 수업 수강신청 변경기간 및 학사운영 안내
1. 계절제 수업 학사일정
일자(기간) |
내용 |
비고 |
2023.06.21.(수)~06.22.(목) |
계절제 수업 수강신청 변경 기간 |
|
2023.07.17.(월)~08.04.(금) |
계절제 수업 기간 |
15일(월~금) /09:00~17:00 대면수업 진행 |
2023.07.26.(수) |
계절제 중간고사 |
8주차 |
2023.08.04.(금) |
계절제 기말고사 |
15주차 |
2023.08.04.(금)~08.08.(화) |
1학기 계절제 수업평가 및 확인기간 |
수업평가 완료 후 성적열람 가능 |
2023.08.03.(목)~08.08.(화) |
계절제 수업 성적 입력 |
별도 정정기간/이의신청기간 없음 |
2023.08.17.(수) |
2022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일 |
|
2. 수강신청 변경 관련 안내사항
- 신청 기간 : 2023.06.21.(수) 10시 ~ 06.22.(목) 23시
- 수강 신청 가능 학점
구분 |
계절제 |
야간제 |
||
일반학생 |
수업연한 단축자 |
일반학생 |
수업연한 단축자 |
|
수강신청 가능학점 |
6 |
8 |
8 |
8 |
선수과목 추가학점 |
4 |
4 |
4 |
4 |
※야간제 재학생의 경우 수강신청 가능학점 범위(전공 또는 교직 8학점+선수과목(교직) 4학점) 내에서 최대 4학점까지 교차 수강 가능함
(ex1) 야간제 재학생이 야간제 수업을 선수과목을 포함하여 6과목을 모두 수강신청한 경우 → 계절제 추가 수강신청 불가
(ex2) 야간제 재학생이 야간제 수업을 선수과목을 포함하여 5과목을 수강신청한 경우 → 계절제 수업 중 교직과목을 선수과목으로 1개 추가 신청 가능
- 신청방법 : 국민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sugang.kookmin.ac.kr) 접속
- 계절제 폐강기준
이수구분 |
폐강 기준 |
음악교육전공, 진로진학상담전공 전공과목 |
수강생 5명 미만 |
상담심리전공 전공과목 |
수강생 3명 미만 |
교직과목(교직이론 및 교직소양) |
수강생 10명 미만 |
- 유의사항
1) 변경기간 종료 후 추가 변경기간 및 수강 포기 기간이 없으므로 반드시 변경기간 중 시스템을 통해 모든 신청을 완료하여야 함.
2) 변경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 추가 변경은 불가하며, 수강신청시스템이 아닌 담당교강사 또는 교학팀을 통한 수강신청은 불가함.
3) 교육대학원 계절제 수업은 단기간에 진행되는 관계로 별도의 성적 정정 기간이 없음.
4) F를 받은 과목의 경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고 있으며 평점에도 반영됨.
5) 재수강한 과목의 최초 수강 내역(과목명, 취득학점)은 성적증명서에 기재되고, 평점에는 미반영됨.
3. 교시별 강의시간 및 강의시간표 조회
- 교육대학원 계절제 수업 교시별 강의시간
교시 |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 |
전산상 수업시간 |
1A-2B |
09:00 ~ 10:40 |
09:00 ~ 11:00 |
3A-4B |
10:50 ~ 12:30 |
11:00 ~ 13:00 |
5B-7A |
13:30 ~ 15:10 |
13:30 ~ 15:30 |
7B-9A |
15:20 ~ 17:00 |
15:30 ~ 17:30 |
※ 포털 시간표에서 확인되는 수업시간과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은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상기의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을 참고 바람.
- 시간표 및 강의실 조회 : 국민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sugang.kookmin.ac.kr) 로그인→나의시간표
- 계절제 수업 강의실이 일부 변경되었으니 수강신청한 과목의 강의실을 반드시 재확인하여주시기 바랍니다.
4. 수업 운영사항 안내
- 2023-1학기 계절제 수업은 전체 대면수업으로 진행됩니다.
- 북악관 일부 공사로 인하여 강의실이 변경되었습니다. 포털의 ‘수강신청내역조회’에서 수강신청과목의 강의실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출석인정 신청 절차 안내
1) 신청 대상 : 코로나 19확진, 병원 입원 등 본교 학사규정에서 정한 사유에 해당할 경우 출석인정신청서 제출 가능 (단, 회사의 출장, 업무, 워크숍, 개인 사정, 통학 거리 등의 사유로 인한 공결처리 신청은 불가하며, 결석으로 처리됨)
2) 신청절차 : 첨부 ‘출석인정신청사유서’를 작성 및 서명 후 증빙자료를 첨부 → 전공 주임교수 승인 → 관련 서류 교육대학원 교학팀 제출하여 확인 → 최종 확인받은 서류를 담당교강사에게 제출
3) 전공 주임교수 및 담당교수가 승인한 출석인정신청서를 담당 교강사에게 제출 시 결석기간에 상응하는 과제를 교강사가 부여할 예정이며 해당 과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결석기간을 출석으로 인정 가능함. (과제 미제출 시 결석으로 처리됨) - 출결 시 유의사항 : 전체 출결일수의 1/4이상을 결석할 경우 F처리됩니다.
5. 기타 안내사항
- 주요 학사 안내 사항은 문자메시지로 안내가 불가능하며 모든 안내는 ON국민 앱 내 K-TALK 메시지로 송부되므로 반드시 ‘ON국민’ 앱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대학원 계절제과정은 실제 수업은 방학 기간에 진행되고 있으며, 본교 ‘대학원 학칙’ 및 ‘교육대학원 학사운영규정’에 의거하여 학기 구분과 모든 학사 일정(등록·수강 신청·학적 변동 신청·장학금 신청·종합시험 및 학위논문 관련 진행 등)은 야간제과정과 동일하게 운영됨.
- 개인 정보(자택 주소, 직장 내역, 연락처, 은행 계좌 또는 이메일 등)가 변경된 경우 on국민 포털에서 개인정보 수정 요망
※ 학적정보 수정 방법 : on국민(portal.kookmin.ac.kr) 로그인 → 포털 → 내정보관리→개인환경설정 하단의 “개인정보수정”
- 위쪽 삼각형 아이콘다음글 2022학년도 후기(2023년 8월 학위수여 예정자) 학위논문 면제 졸업시험 재시험 고사실 및 응시자 유의사항 안내
- 아래쪽 삼각형 아이콘이전글 2022학년도 후기(2023년 8월 졸업 예정자) 석사학위 인준 논문(사례연구보고서) 제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