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안내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안내
작성자 한아라 작성일 2022-07-21

1. 등록금 납부기간

  - 본 등록기간 : 2022.08.22.(월) ~ 08.26.(금) / 01:00 ~ 17:00까지

  - 추가 등록기간 : 2022.08.31.(수) ~ 09.02.(금) / 01:00 ~ 17:00까지

  ※ 등록금 수납가능시간은 평일 새벽 1~오후 5시까지이오니 착오없으시길 바랍니다★

 

2. 수납은행 : 우리은행(계좌이체 또는 전국지점 창구)

 

3. 등록금고지서 및 납부영수증 확인

  가. 등록금고지서 : '포털 → 학생서비스 → 등록정보 → 등록금고지서조회'에서

                           2022.08.16.(화) 오후 2시 이후 확인 및 출력

     ※ 고지서는 해당 학기 납부기간 동안에만 조회, 출력이 가능하므로 필요 시 미리 출력

  나. 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납부 다음날 확인 및 출력

 

4. 납부방법

  가. 일시납부

    1) 계좌이체 : 고지서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이체 납부(인터넷뱅킹,폰뱅킹,ATM)

        (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학생전용계좌로 입금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하나

         본인이 입금하지 않아 문제(피싱 계좌 도용 등)가 발생할 경우 그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2) 창구납부 : 고지서를 이용하여 우리은행 전국 지점 창구에서 납부

  나. 분할납부

    1) 신청기간 : 1차 – 2022.08.17.(수) ~ 08.19.(금) 10:00 ~ 16:00까지

                      2차 – 2022.09.15.(목) ~ 09.16.(금) 10:00 ~ 16:00까지

    2) 신청자격 : 2022학년도 2학기 재학생으로서 아래 신청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 2022학년도 2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 직전학기 분납 미납자(등록 기준)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자

      - 장학수혜 등으로 실납입액이 100만원 이하인 자

        (분납 신청 후 추가 장학 고지감면으로 실납입액이 100만원 이하가 될 경우 분납신청 내용은 자동 취소됨)

    3) 신청 및 취소 : '포털 → 학생서비스 → 등록정보 → 등록금분할납부신청'에서 신청

      ※ 분할납부변경신청 메뉴에서 신청기간에 한해 취소 가능

      ※ 분할납부 고지서는 분할납부 신청 다음날 부터 출력 가능

         (1차 신청자 : 2022.08.18.(목)~/2차 신청자 : 2022.09.16.(금)~)

      ※ 신청 다음날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재조회하여 차수별 등록금 확인 후 납부

    4) 분납횟수 : 2~4회 중 본인이 선택하며 2차 기간 신청자는 최대 3회 가능

    5)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신청차수 등록기간 납부방법
1차
(2022.08.17~08.19)
1회차 2022.08.22.(월)~ 08.26.(금) 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체
(01시~17시) 또는
우리은행 전국지점 창구 납부
(09시~은행마감시간)
*10.18(화)은 등록 관련
전화 문의 불가
2회차 2022.09.19.(월)~ 09.22.(목)
3회차 2022.10.17.(월)~ 10.20.(목)
4회차 2022.11.14.(월)~ 11.17.(목)
2차
(2022.09.15~09.16)
1회차 2022.09.19.(월)~ 09.22.(목)
2회차 2022.10.17.(월)~ 10.20.(목)
3회차 2022.11.14.(월)~ 11.17.(목)

    6) 차수별 납부금액 = 실납부금액 ÷ 납부선택횟수

       (예시)300만원 ÷ 3회 선택 = 각 100만원 / 445만원 ÷ 3회 선택 = 149만원/148만원/148만원

      ※ 차수별 납부액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납부 전 고지서 조회를 통해 정확한 금액 확인

    7) 유의사항

      - 분납 신청 시 한국장학재단 대출 불가

      - 선택경비(학생회비 등) 납부를 원할 경우, 1회차 납부기간에 등록금과 합산하여 납부 가능

      - 외화송금 납부 시, 등록마감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실납부액보다 5~10%

        추가한 금액을 납부(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으며 환율 차에 의한 초과 입금분

        은 ON국민 포털에 직접 입력한 국내 은행계좌로만 반환)

      - 분납 신청 후 일괄 납부나 묶음 납부(1,2회 한번에 납부 등)는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2차 신청기간에 취소

        또는 변경 처리해야 함

      - 이번 학기 분할납부 미납자는 학칙에 따라 미등록 제적 또는 직권 휴학 될 수 있으며 다음 학기 분납 신청이

        제한됨

 

5. 기타 유의사항

      ※ 신청 다음 날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재조회하여 차수별 등록금 확인 후 납부

      ※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하며 분할납부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 바람

      ※ 전액 장학금 수혜로 등록금 실납부금이 "0"원인 경우에도 등록처리 필수(아래 택1)

        - 수납은행 방문하여 등록처리

        -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접속하여 로그인 후 등록처리

      ※ 등록처리 하지 않는 경우, 미등록 처리됨을 유의 바람

       장학금 수혜자는 당해 학기에 등록을 해야만 장학혜택이 유지되며, 미등록시 장학혜택이 취소됨

         (단, 성적장학금 제외)

      ※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

        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함(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되지 않으며 환율 차에 의한 초

        과 입금분은 ON국민 포털에 직접 입력한 국내 은행계좌로만 반환)

      ※ 등록금납부확인서 발급 :

         - 국민대학교 포털 로그인 후 조회 및 출력 : [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등록금납부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는 연말정산기간인 2023.01~2023.02에 조회, 출력 가능)

      ※ 한국장학재단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 신청기간 : 장학공지 ‘2022학년도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참고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온라인 신청/1599-2000

      ※ 문의 전화

        - 등록금 수납 : 재무팀 02-910-4156(담당자)/ 4154~4157

        - 장학금/학자금대출 : 02-910-5904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록금액, 납부여부 확인 등)을

          전화 및 팩스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6.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안내

  • 납부 다음날에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통해 확인
  •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납부 확인

         (개인 → 공과금 → 등록금 → 등록금조회/납부 → 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