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2-1학기 계절제(하계) 수업 수강신청 변경기간 및 학사운영 안내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2022-1학기 계절제(하계) 수업 수강신청 변경기간 및 학사운영 안내
작성자 오희선 작성일 2022-06-30
다운로드   file 붙임4_출석인정신청 사유서.hwp (53.0 KB)

2022-1학기 계절제(하계) 수업 수강신청 변경기간 및 학사운영 안내

 

 

1. 계절제 수업 학사일정

일자(기간)

내용

비고

2022.07.01.()~07.04(월)

계절제 수업 수강신청 변경 기간

 

2022.07.18.()~08.05.()

계절제 수업 기간

15(~) /09:00~17:00

대면수업 진행

2022.07.27.()

계절제 중간고사

8주차

2022.08.05.()

계절제 기말고사

15주차

2022.08.04.()~08.09.()

1학기 계절제 수업평가 기간

수업평가 완료 후 성적열람 가능

2022.08.05.()~08.09.()

계절제 수업 성적 입력/확인 기간

정정기간 없음

2022.08.09.()

계절제 수업 출석부 제출 마감일

온라인출석부 제출

2022.08.17.()

2020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일

 

 

2. 수강신청 변경 관련 안내사항

  • 신청 기간 : 2022.07.01.() 14:00 ~ 07.04.() 16:00
  • 수강신청 변경 대상 : 2022-1 하계 계절제 수업
  • 수강 신청 가능 학점

구분

계절제

야간제

일반학생

수업연한 단축자

일반학생

수업연한 단축자

수강신청 가능학점

6

8

8

8

선수과목 추가학점

4

4

4

4

야간제 재학생의 경우 수강신청 가능학점 범위(전공 또는 교직 8학점+선수과목(교직) 4학점) 내에서 최대 4학점까지 교차 수강 가능함

※야간제 수업으로 수강신청 가능학점을 모두 이수하여 수강신청 잔여 학점이 없는 경우에는 계절제 수업 추가신청이 불가함.

  • 신청방법 : 국민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sugang.kookmin.ac.kr) 접속
  • 계절제 폐강기준

이수구분

폐강 기준

음악교육전공 전공과목

수강생 10명 미만

진로진학상담전공, 상담심리전공 전공과목

수강생 3명 미만

교직과목(교직이론 및 교직소양)

수강생 10명 미만

  • 유의사항
    -변경기간 종료 후 추가 변경기간 및 수강 포기 기간이 없으므로 반드시 변경기간 중 시스템을 통해 모든 신청을 완료하여야 함.
    -변경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 추가 변경은 불가하며, 수강신청시스템이 아닌 담당교강사 또는 교학팀을 통한 수강신청은 불가함.
    -
    교육대학원 계절제 수업은 단기간에 진행되는 관계로 별도의 성적 정정 기간이 없음.
    -F를 받은 과목의 경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고 있으며 평점에도 반영됨.
    -재수강한 과목의 최초 수강 내역(과목명, 취득학점)은 성적증명서에 기재되고, 평점에는 미반영됨.

 4. 교시별 강의시간 및 강의시간표 조회

  • 교육대학원 계절제 수업 교시별 강의시간

교시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

전산상 수업시간

1A-2B

09:00 ~ 10:40

09:00 ~ 11:00

3A-4B

10:50 ~ 12:30

11:00 ~ 13:00

5B-7A

13:30 ~ 15:10

13:30 ~ 15:30

7B-9A

15:20 ~ 17:00

15:30 ~ 17:30

포털 시간표에서 확인되는 수업시간과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은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상기의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을 참고 바람.

  • 시간표 및 강의실 조회 : 국민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sugang.kookmin.ac.kr) 로그인나의시간표

5. 수업 운영사항 안내

  • 2022-1학기 계절제 수업은 전체 대면수업으로 진행됩니다.
  • 공결처리 신청 절차 안내
    -신청 대상 : 코로나19확진, 가족의 사망, 소속 학교의 학기 기간 등의 사유로 출석이 어려운 경우 신청 가능 (, 회사의 출장, 워크숍, 개인 사정, 통학 거리 등의 사유로 인한 공결처리 신청은 불가하며, 결석으로 처리됨)
    -신청절차 : 첨부 출석인정신청사유서를 작성 및 서명 후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교육대학원교학팀으로 제출 (등기우편 제출 가능)
    -교육대학원장 및 담당교수가 승인한 경우, 결석기간에 상응하는 과제를 교강사가 부여할 예정이며 해당 과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결석기간을 출석으로 인정 가능함. (과제 미제출 시 결석으로 처리됨)
  • 출결 시 유의사항 : 전체 출결일수의 1/4이상을 결석할 경우 F처리됩니다.

6. 기타 안내사항

  • 주요 학사 안내 사항은 문자메시지로 안내가 불가능하며 모든 안내는 ON국민 앱 내 K-TALK 메시지로 송부되므로 반드시 ‘ON국민앱을 설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대학원 계절제과정은 실제 수업은 방학 기간에 진행되고 있으며, 본교 대학원 학칙교육대학원 학사운영규정에 의거하여 학기 구분과 모든 학사 일정(등록·수강 신청·학적 변동 신청·장학금 신청·종합시험 및 학위논문 관련 진행 등)은 야간제과정과 동일하게 운영됨.
  • 개인 정보(자택 주소, 직장 내역, 연락처, 은행 계좌 또는 이메일 등)가 변경된 경우 on국민 포털에서 개인정보 수정 요망
    학적정보 수정 방법 : on국민(portal.kookmin.ac.kr) 로그인 포털 내정보관리개인환경설정 하단의 개인정보수정

 

7. 문의 : 교육대학원 교학팀 02-910-5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