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2학기 계절제(동계) 수업 수강신청 변경기간 및 학사운영 안내 | |||
---|---|---|---|
작성자 | 오희선 | 작성일 | 2021-12-08 |
다운로드 |
붙임3_수강신청안내 매뉴얼.pdf (1,913.4 KB)
홈페이지붙임_ 2021-2 계절제 수업 개설 현황.pdf (187.4 KB) |
||
게시물 내용
실천적 인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교사를 양성하는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1-2학기 계절제(동계) 수업
수강신청 변경기간 및 학사운영 안내
1. 계절제 수업 학사일정
일자(기간) |
내용 |
비고 |
2021.12.15.(수)10시~12.17.(금)21시 |
계절제 수업 수강신청 변경 기간 |
|
2022.01.10.(월)~01.28.(금) |
계절제 수업 기간 |
15일(월~금) /09:00~17:00 온라인 수업 진행 원칙 (일부 강좌 대면수업 진행) |
2022.01.19.(수) |
계절제 중간고사 |
8주차 |
2022.01.28.(금) |
계절제 기말고사 |
15주차 |
2022.01.28.(금)~02.04.(금) |
계절제 수업평가 기간 |
|
2022.01.28.(금)~02.04.(금) |
성적 입력 및 정정기간 |
입력 및 정정기간 통합 운영 |
2022.01.31.(월)~02.04.(금) |
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 |
기간 종료 후 이의신청 불가 |
2022.02.04.(금) |
계절제 수업 출석부 제출 마감일 |
온라인출석부 제출 |
2022.02.16.(수) |
2021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일 |
|
2.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계절제 수업 운영 안내
가. 교직과목 및 전공과목 시간표 : 붙임 ‘2021-2학기 계절제 수업 현황’ 파일 참조
나. 대면/비대면수업 진행 현황
전공명 |
수강인원 수 |
음악교육전공 |
국악가창지도법 대면수업 진행 그 외 수업 100% 비대면(온라인 수업) |
진로진학상담전공 |
2022.01.17.(월)~01.24(월) 대면 수업 그 외 기간은 비대면 수업 진행 |
상담심리전공 및 교직 |
100% 비대면(온라인)수업 |
※코로나19 확산현황에 따라 대면수업여부는 변동될 수 있음.
3. 수강신청 변경 관련 안내사항
가. 신청 기간 : 2021.12.15.(수) 10:00~ 12.17.(금) 21:00
나. 신청 방법 : 국민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sugang.kookmin.ac.kr) 접속
다. 폐강기준
구분 |
전공명 |
수강인원 수 |
전공 |
음악교육전공(재학생 수 80명 이상) |
10명 미만 시 폐강 처리 |
진로진학상담전공(재학생수 50명 이상 |
5명 미만 시 폐강 처리 |
|
상담심리전공(재학생수 50명 미만) |
3명 미만 시 폐강 처리 |
|
교직 |
교직이론 및 교직소양 |
10명 미만 시 폐강 처리 |
※폐강강좌가 발생할 경우 폐강강좌 수강생은 별도 유선연락을 통하여 추가 수강신청 진행함.
라. 유의사항
- 변경기간 종료 후 추가 변경기간 및 수강 포기 기간이 없으므로 반드시 변경기간 중 시스템을 통해 모든 신청을 완료하여야 함.
- 변경기간 종료 후 수강신청 추가 변경은 불가하며, 수강신청시스템이 아닌 담당교강사 또는 교학팀을 통한 수강신청은 불가함.
- 교육대학원 계절제 수업은 단기간에 진행되는 관계로 성적입력 및 정정기간이 통합운영되므로 반드시 성적입력기간에 성적확인 및 이의신청 등을 완료하여야 함.
- F를 받은 과목의 경우 성적증명서에 기재되고 있으며 평점에도 반영됨.
- 재수강한 과목의 최초 수강 내역(과목명, 취득학점)은 성적증명서에 기재되고, 평점에는 미반영됨.
4. 교시별 강의시간 및 강의시간표 조회
- 교육대학원 계절제 수업 교시별 강의시간
교시 |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 |
1A-2B |
09:00 ~ 10:40 |
3A-4B |
10:50 ~ 12:30 |
5B-7A |
13:30 ~ 15:10 |
7B-9A |
15:20 ~ 17:00 |
※ 포털시스템 시간표에서 확인되는 수업시간과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은 차이가 있으므로, 반드시 상기의 교육대학원 실제 수업시간을 참고 바람.
※ 진로진학상담전공의 경우, 주임교수 또는 전공 조교에게 별도 문의 바람.
- 시간표 조회 : 국민대학교 수강신청시스템(sugang.kookmin.ac.kr) 로그인→나의시간표
5. 기타 안내사항
- 주요 학사 안내사항 확인을 위하여 반드시 ‘ON국민’어플을 설치하고 수시로 K*Talk 메시지 및 교육대학원홈페이지 학사공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교육대학원 계절제 과정은 실제 수업은 방학 기간에 진행되고 있으며, 본교 ‘대학원 학칙’ 및 ‘교육대학원 학사운영규정’에 의거하여 학기 구분과 모든 학사 일정(등록·수강 신청·학적 변동 신청·장학금 신청·종합/졸업시험 및 학위논문 심사 및 제출 등)은 야간제 과정과 동일하게 운영됨.
- 개인 정보(자택 주소, 직장 내역, 연락처, 은행 계좌 또는 이메일 등)가 변경된 경우 on국민 포털에서 개인정보 수정 요망
※ 학적정보 수정 방법 : on국민(portal.kookmin.ac.kr) 로그인 → 포털 → 내정보관리→개인환경설정 하단의 “개인정보수정”
2021.12.08.
교육대학원장
- 위쪽 삼각형 아이콘다음글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기간제교사 및 시간강사 인력풀」 홍보
- 아래쪽 삼각형 아이콘이전글 2022학년도 편입학모집 필답/면접고사 진행 관련 건물 출입통제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