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0-2학기 휴학 신청 안내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2020-2학기 휴학 신청 안내
작성자 오희선 작성일 2020-07-27

실천적 인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교사를 양성하는 국민대학교

2020-2학기 휴학 신청 안내

 

2020-2학기 휴학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신청 기간 및 방법을 안내하오니 휴학 희망자는 기간 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0-2학기 휴학은 신청일(제출일)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휴학기간은 2020.09.01.()~2021.02.17.()입니다.

2017학년도부터 휴학자는 등록금을 납부할 수 없으며, 등록 후 개강 전에 휴학할 경우

납부한 등록금은 전액 반환됩니다. 이 경우 반드시 본인 계좌 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하며, 장학금 수혜자인 경우에는 해당 장학금 환수 조치 후 등록금이 반환 처리됩니다.

2020-2학기 납부자 중 개강 이후 휴학자는 본교 등록금 수납 및 반환에 관한 내규

에 의거하여 반환 처리됩니다.

2020 후기 신입생 및 재입학생의 경우 첫 학기 휴학 신청은 불가합니다.

 

1. 일반 휴학 신청

. 신청 대상 : 기존 휴학자로서 휴학을 연장하려는 희망자 또는 신규 휴학 희망자

통산 4학기 휴학자는 신청이 불가하며, 반드시 2020-2학기에는 복학 신청해야 함.

. 신청 기간 : (1) 2020.08.10.() 10:00 ~ 08.14.() 17:00
                     (2) 2020.08.24.() 10:00 ~ 08.28.() 17:00

. 신청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https://ktis.kookmin.ac.kr/) 로그인 학적정보 휴학 신청

. 제출 서류 : 해당 사항 없음

 

2. 입영 휴학 신청

. 신청 대상 : 군 입영으로 인한 휴학 희망자(신청일 현재 입영통지서 발급된 경우에 한함)

. 신청 기간 : 2020.08.10.()10:00 ~입대 1개월 전부터 신청 가능

. 신청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https://ktis.kookmin.ac.kr/) 로그인 학적정보 휴학 신청

. 제출 서류 및 방법 : 입영통지서 사본 1/ 이메일(education@kookmin.ac.kr) 제출

. 참고 사항

  • 입영통지서 발급 전인 경우 일반(가사)휴학을 신청하고, 추후 입영통지서 발급 후 입영 휴학 으로 변경 신청해야 함.
  • 입대일자 기준으로 기말고사 기간까지 입대할 경우 신청 시기와 상관없이 등록금 100% 환불 가능(, 중간고사 이후 입대하여 성적인정을 받을 경우 등록금 환불 대상에서 제외됨).

3. 임신·출산·육아 / 질병 휴학

. 신청 대상 : 8세 이하의 자녀 양육 또는 임신/출산으로 인한 휴학 희망자,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한 휴학 희망자

. 신청 기간 및 방법

구 분

신청 기간

신청 방법

임신·출산·육아 휴학

2020.08.10.()10:00 ~

(사유 발생 시)

인터넷 휴학 신청(기간 내) 또는

교육대학원 교학팀 방문 신청

(증빙 서류 제출 필수)

질병 휴학

방문 신청이 불가능 할 경우 등기우편으로 제출 가능하며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 : (02707) 서울시 성북구 정릉로 77 북악관 1002호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학적 담당자

. 제출 서류

  • 임신·출산·육아 휴학 : 임신진단서, 출생증명서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질병 휴학 : 종합병원에서 발행하는 2개월 이상의 치료를 요하는 진단서

. 제출 방법 :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제출

. 참고 사항

  • 임신·출산·육아 휴학의 경우 신청 시기와 상관없이 등록금 100% 환불.
  • 질병 휴학의 경우 신청 시기에 따라 본교 등록금 수납 및 반환에 관한 내규에 의거하여 등록금 반환.

 

4. 기타 휴학 신청

. 신청 대상 : 기존 4학기 휴학자 중 직장 원거리 발령 또는 현직 교사 연수 등의 사유로 인한 휴학 희망자

. 신청 기간 : 2020.08.10.() ~ 08.19.()

. 신청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https://ktis.kookmin.ac.kr/) 로그인 학적정보 휴학 신청

. 제출 서류 : 재직증명서(해당 사유 내용 포함) 또는 증빙 서류(관련 공문) 등 원본 제출

. 제출 방법 :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제출

 

5. 유의사항

. 휴학 신청일로부터 5일 후(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승인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일부 휴학이 승인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학적 변동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기 바람.

확인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학적정보 개인별 학적 변동사항 조회

. 휴학은 학기 단위로 신청 가능(입영 휴학 제외)하며, 휴학 연장을 희망하는 경우 신청 기간에 반드시 휴학 신청해야 함.

. 2020-1학기 기존 휴학자는 신청 기간 내 복학 또는 휴학 연장 신청 등의 학적 신청을 반드시 해야 하며, 기한 내 하지 않을 경우 대학원 학칙 및 학사운영규정에 의거하여 제적 처리됨. 이 경우 추후 재입학 신청을 통해서만 학적 변동이 가능하며, 입학 여석이 없는 경우 재입학이 불가능할 수도 있음.

. 기존 도서 대출자는 대출도서를 성곡도서관에 반납해야만 휴학 신청이 가능함.

. 2020-2학기 조교 및 장학금 수혜자가 휴학할 경우 휴학 신청 기간과 관계없이 교내 장학금을 환수 조치함.

. 중간고사 이후 휴학하는 경우 성적 처리 여부를 교육대학원 교학팀으로 방문하여 상의해야 함.

6. 문의 : 02-910-5903

 

 

교 육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