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문의
문의 드립니다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작성자,작성일 등의 정보 제공

문의 드립니다
작성자 세리  [ IP : 211.36.145.57 ] 작성일 2018-06-12

안녕하세요

상담심리 전공에 진학하여 전문상담교사 2급을 취득하려는 학생입니다.

 

저는 4년제 심리학과 학부생이로 졸업과 동시에 전공학점 54학점 이상을 인정받습니다.

그래서 교직이수를 하기 위해 교육대학원에서 교직 22학점을 더 이수해야합니다.

 

그런데 교직 22학점과 더불어 대학원 졸업 요건을 채우기 위해 전공 20학점을 더 듣게되면 총 42학점을 취득해야하는 상황이라 .. 여러가지 여쭤보려합니다.

 

1. 학부 때 전공학점을 대학원 전공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나요? 인정받을 수 있다면 최대 몇 학점까지 인정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2. 학부 때 교직학점을(비전공 자격으로 들은 학점) 대학원 교직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나요? 인정받을 수 있다면 최대 몇 학점까지 인정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3. 만약 학점인정이 안되어 총 42학점을 취득해야하면 추가학기를 다녀야하는건가요?

 

4. 학기 당 최대 이수 가능학점은 몇 학점인가요? (정규졸업 혹은 조기졸업 신청시)

5. 교직이수자가 조기졸업을 하려면 학부에서 교직 10학점 이상을 이수해야한다고 나와있는데 학부기준 10학점인가요, 아니면 대학원 기준 10학점인가요?(학부에선 3학점인데 대학원에선 2학점인 경우가 많아 여쭤봅니다) ++ 교직자격증을 위해 전공 50학점, 교직 22학점이 필요한데 대학원 교직이수자의 경우 학부에서 취득한 학점이 그대로 인정되는지,아니면 3학점짜리 과목이 2학점으로 변경되어 인정되는지 궁금합니다

 

 

심리학과 학부 졸업 후 저처럼 교육대학원에서 교직 이수를 하려는 분들은 어떻게 교직과 전공 학점을 모두 이수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