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학년도 재(휴)학생 학생증 발급 안내
  • 작성자

    박이주

  • 작성일

    2025-10-13

1. 학생증 용도 : 학생신분증, 강의실 전자출결용, 도서관/기숙사/각 건물(야간)의 출입 확인용, 교통카드 및 W_UNI체크카드 기능 등

2. 카드학생증(실물) 발급안내 

  가. 발급 대상 : 국민대학교 학부, 대학원 – 재(휴)학생

  나. 발급 기간 : 2025. 10. 13.(월) ~

  다. 종합서비스센터 학생증 기능 발급 시간 : 평일 오전 9:30 ~ 오후 3:00까지 (※오전 11:30 ~ 오후 1시는 미발급)

  라. 학생증 신청 / 수령 / 등록 방법


    1) 금융카드

      가) 학교 내 우리은행 방문 → 은행에서 학생증 카드 발급 →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은행 발급 카드 및 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과 또는 해당 교학팀에서 변경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2) 비금융카드

      가) 사진 변경(선택사항) → 신청 및 신청서 출력 → 종합서비스센터 방문(신청서 지참)
      나) 학생증 발급 시 신청서 제출 필수

        – 학생증 신규 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학생증 재발급 : 온국민포털 로그인 → KCARD → ID카드 → MY ID카드 → ID카드 이용 정지/해제 
                                    → 분실 사유란에 “정지사유(분실or 훼손)”를 입력→ 정규 ID카드 발급 신청
                                    → 아래 "확인" 버튼 클릭 → 핸드폰 번호 입력 → 신청하기 → 신청서 출력

        - 사진 변경을 원하는 경우에는 학과 또는 해당 교학팀에서 변경
             ※ 사진 변경은 학생증 발급하기 전에 변경해야 함

 

 

마. 학생증 기능 사용 가능한 날짜 : 발급 즉시 학생증 기능 활성화 
    ※통합경비시스템 사용시 카드발급 후 4시간 뒤에부터 사용 가능

바. 문의시간 및 연락처
  1) 문의시간: 평일 9:30 ~ 16:00 (공휴일 제외) 
  2) 문의처 
    가)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02-917-8822(내선 214))
    나) 종합서비스센터 (☎ 02-910-4046)


사. 위치
  1) 우리은행 국민대학교점 : 종합복지관 2층
  2) 종합서비스센터 : 본부관 1층 105호

 

Quick Lin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