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안내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분할납부 신청 안내
작성자 오희선 작성일 2021-01-25

1. 등록금 납부기간

  • 본 등록기간 : 2021.02.22.() ~ 02.26.() / 01:00 ~ 17:00까지
  • 추가 등록기간 : 2021.03.02.() ~ 03.05.() / 01:00 ~ 17:00까지

기간 중 등록금 수납가능시간은 평일 새벽 1~오후 5시까지이오니 착오 없기 바람

2. 수납은행 : 우리은행(계좌이체 또는 전국지점 창구)

3. 등록금고지서 및 납부영수증 확인

  • 등록금고지서 : [on국민포털 로그인(portal.kookmin.ac.kr)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등록금고지서조회]에서 2021.02.17.() 오후 2시 이후 확인 및 출력
  • 등록금납부확인서(교육비납입증명서) : 등록금 납부 다음날 확인 및 출력

4. 납부방법 : 일시납부(고지서 금액 전액 납부) 또는 분할납부 신청 후 회차별 분할 납부

  • 계좌이체 : 고지서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이체 납부(인터넷뱅킹,폰뱅킹,ATM) (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학생전용계좌로 입금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가능)
  • 창구납부 : 고지서를 이용하여 우리은행 전국 지점 창구에서 납부

5. 분할납부 신청 안내

  • 신청기간 : 12021.02.18.()~02.24.() 10:00 ~ 16:00까지 (기간 내 주말 제외)
            
    22021.03.22.()~03.23.() 10:00 ~ 16:00까지
  • 신청자격 : 2021학년도 1학기 재학생으로서 아래 신청제한자에 해당하지 않는 자
  • 신청제한 :
    - 2021학년도 1학기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 2020-2학기 분납 미납자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신청자
    - 장학수혜 등으로 실납입액이 100만원 이하인 자
  • 신청 및 취소 : [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등록금분할납부신청]에서 신청

분할납부변경신청 메뉴에서 신청기간에 한해 취소 가능

분할납부 고지서는 분할납부신청 다음날 부터 출력 가능

(1차 신청자 : 2021.02.19.()~/2차 신청자 : 2021.03.23.()~)

※ 등록기간 중 분할납부 신청한 학생은 신청 다음 날부터 납부 가능하며 반드시 등록금고지서를 재조회하여 차수별 등록금 확인 후 납부

  • 분납횟수 : 2~4회 중 본인이 선택하며 2차 기간 신청자는 최대 3회 가능
  •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신청차수

등록기간

납부방법

1

(2021.02.18~02.24)

1회차

2021.02.22.()~ 02.26.()

우리은행 가상계좌 이체(01~17) 또는

우리은행 전국지점 창구 납부(09~16)

2회차

2021.03.22.()~ 03.25.()

3회차

2021.04.12.()~ 04.15.()

4회차

2021.05.10.()~ 05.13.()

2

(2021.03.22~03.23)

1회차

2021.03.22.()~ 03.25.()

2회차

2021.04.12.()~ 04.15.()

3회차

2021.05.10.()~ 05.13.()

  • 차수별 납부금액 = 실납부금액 ÷ 납부선택횟수
    (예시)300만원 ÷ 3회 선택 = 100만원 / 445만원 ÷ 3회 선택 = 149만원/148만원/148만원]

차수별 납부액이 상이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납부 전 고지서 조회를 통해 정확한 금액 확인

  • 유의사항
    - 분납 신청 시 한국장학재단 대출 불가
    - 외화송금 납부 시,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 입금(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음)
    - 분납 신청 후 일괄 납부나 묶음 납부(1,2회 한번에 납부 등)는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2차 신청기간에 취소 또는 변경 처리해야함.
    - 차수별 정해진 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제적 처리될 수 있으니 반드시
    해당 기간에 해당 차수 등록금 납부 요망
    - 이번 학기 분할납부 미납자는 학칙에 따라 미등록 제적 또는 직권 휴학 될 수 있으며 다음 학기 분납신청이 제한됨

6. 기타 유의사항

  • 신용카드 납부는 불가하며 분할납부 제도를 적극 활용하기 바람
  • 전액 장학금 수혜로 등록금 실납부금이 “0인 경우,
    수납은행을 방문하여 등록처리하거나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등록처리 (개인->공과금->등록금->등록금조회/납부->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
    - 등록처리 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 처리 되니 유의 바람
  • 장학금수혜자는 당해 학기에 등록을 해야만 장학혜택이 유지되며 미등록시 장학혜택이 취소됨(, 성적장학금 제외)
  •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일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및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함(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음)
  •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
    - 국민대학교 포털 로그인 후 조회 및 출력 : [포털->학생서비스->등록정보->교육비납입증명서]
  • 국가장학금 심사 진행자는 국가장학금 반영이 추후 진행될 수 있으니 등록금 납부 전 고지서를 확인한 후 등록(국가장학금 문의: 학생지원팀, 02-910-4055)
  • 한국장학재단 정부학자금 대출 안내
    . 신청기간 : 장학공지 ‘2021학년도 1학기 학자금대출 신청 안내참고
    . 신청방법 : 한국장학재단(www.kosaf.go.kr) 온라인 신청/1599-2000
  • 문의 전화
    . 등록금 수납 : 재무팀 02-910-4156(담당자)/ 4155~4157
    . 장학금/학자금대출 : 02-910-5905
  •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본교에서는 개인의 등록정보(가상계좌번호, 등록금액, 납부여부 확인 등)을 전화 및 팩스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7. 등록금 납부확인 방법 안내

  • 납부기간 시작일 기준 2일 전까지 [포털->학생서비스->개인정보변경] 메뉴에 접속하여 휴대폰정보 등록금 수납기관 제공 동의항목에 동의체크 하면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본인이 지정한 핸드폰으로 납부확인 메시지 수신 가능
  • 등록금 납부 다음날에 등록금납부확인서를 통해 확인
  •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에 접속하여 로그인 후 납부 확인 (개인->공과금->등록금->등록금조회/납부->학교명,가상계좌,학번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