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20-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2020-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
작성자 김성은 작성일 2020-01-28

실천적 인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교사를 양성하는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20-1학기 재학생 등록금 납부 및 학자금 대출 신청 안내

- 복학생 및 재등록생 포함(2020 전기 신입생 제외) -

 


등록금 납부에 따른 유의사항

 

개인별 학적 정보(E-mail, 휴대전화, 자택전화, 자택 주소, 직장 내역, 은행 내역 등)가 변경된 경우 반드시 '종합정보시스템>학적정보>주소변경'에서 해당 사항을 변경하기 바랍니다.

     ※ 개인 정보 미변경에 따른 불이익은 학생 본인이 전적으로 책임져야 합니다.

 2020-1학기 휴학 신청 예정자는 등록금 고지서가 생성되었더라도 등록금을 납부할 필요가 없으며,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할 경우 본교 등록금 수납 및 반환에 관한 내규에 따라 반환됩니다.

2020-1학기 재입학생은 분할 납부 신청이 불가합니다.

2020-1학기 재등록생 및 초과학기 재학생은 반드시  별도의 신청서(서식함 참조)를 제출하여 승인받은 후 등록금 고지서가 발급되면 해당 등록금을 확인하고 기한 내 납부해야 합니다.

□ 영구수료생으로서 2020-1학기 재등록생은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및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이 불가합니다.

2020-1학기 각종 장학금 대상자(현직교원/교육기관교직원/면학 장학금 등) 중 분할 납부 신청자는 추후 등록금 완납 확인 후 2020년 5월 말 이후 해당 장학금이 개별 통장으로 사후 지급될 예정입니다.

등록금 납부확인 문자 전송 안내

    - 등록금 납부 즉시 학생 본인이 지정한 휴대폰으로 납부확인 문자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 납부 확인 문자를 받아보기 위해서는 2020년 02월 18일까지 '종합정보시스템>학생프로필관리>개인정보변경' 에서 휴대폰 정보 등록금 수납기관 제공 동의항목에 동의체크하시기 바랍니다.


1. 등록금 고지서 및 납부영수증 확인

   가. 등록금 고지서 확인 (전산으로만 확인 가능)

        1) 전산 확인 : 종합정보시스템(http://ktis.kookmin.ac.kr/) > 등록금 고지서 조회 및 출력

           (고지서 조회는 2020.02.10.(월) 10:00부터 가능함)

        2) 참고 사항 : 2018-2학기부터 개인정보 보호법 강화에 따라 등록금 고지서 및 성적표 우편발송은 폐지됨.

   나. 등록금 납부영수증

        1) 종합정보시스템(http://ktis.kookmin.ac.kr/) > 교육비 납입증명서

        2) 납부영수증(교육비납입증명서) 확인 및 출력은 등록금을 납부한 다음 날부터 가능

   [참고]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화면 안내

2. 등록(납부) 기간 : 2020.02.24.(월) ~ 02.28.(금) 01:00~21:00 (단, 토요일 및 휴일 제외)

                                   ★ 은행 창구 납부는 은행 업무 시간(09:00~16:00)에만 가능함.

3. 수납 은행 : 우리은행(계좌 이체 또는 전국지점 창구)

4. 납부 방법

   가. 일시 납부

        1) 계좌이체 납부 : 고지서상에 기재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이체하여 납부(가상계좌는 국민대학교 수납계좌에 연결된 학생의 전용계좌로서 입금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2) 수납은행 창구 납부 : 고지서를 이용하여 창구에서 납부 (은행 업무 시간만 가능)

   ※ 전액 장학금(연구조교A)을 받아 등록금 실제 납부금이 “0인 경우 납부 기간 내에 반드시 은행을 방문하여 전산 등록 처리를 해야 하며, 은행 납부 확인을 받지 않으면 2019-2학기 미등록 처리됩니다. 당해 학기 조교 및 각종 장학금 수혜자는 당해 학기 등록을 완료해야만 장학 혜택이 유지되며, 미등록 시 장학 혜택(조교 포함)이 취소 처리됩니다.

   나. 분할 납부 (관련 문의는 반드시 재무팀으로 연락)

        1) 신청 자격 : 2020-1학기 재학(예정)(, 2020-1학기 신입생 및 재입학생 제외)

        2) 신청 기간 : 12020.02.13.(목)  10:00 ~ 02.19.(수) 16:00

                           (단,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2 2020.03.02.(월) 10:00 ~03.06.(금) 16:00

                           (단, 토요일 및 공휴일 제외)

        3) 신청 방법 : ‘종합정보시스템 > 등록/장학정보 >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 분납횟수 및 납부기간 : 2~4회 선택

            1차 – 02.24.(월) ~ 02.28.(금)  2차 – 03.16.(월) ~ 03.20.(금)

            3차 – 04.13.(월) ~ 04.17.(금)  4차 – 05.11.(월) ~ 05.15.(금)

        5) 차수별 납부금액=실납부금액÷납부선택횟수 [(예시) 400만원÷2회 선택 = 각 200만원]

        6) 납부 방법 : 우리은행 계좌이체 납부 / 우리은행 전국지점 창구 납부

           (1회에 한해서 입금 가능하며 한 번 입금하신 뒤 추가적인 금액 납부는 불가함.)

5.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대출 안내

   가. 신청 기간  ~2020.03.20.(금)까지

   나. 신청 방법 : 한국장학재단(http://www.kosaf.go.kr)에서 온라인 신청 / 1599-2000

   다. 유의 사항 대출에 필요한 등록 예정자에 대한 학사 및 수납 관련 정보는  2020.02.21.(목)까지 한국장학재단에 업로드 예정임.

   ※ 대출 자격, 대출 금리 및 대출 한도 등 자세한 사항은 반드시 한국장학재단 문의하기 바람.

   ※ 등록 후 대출 신청 희망자 : 등록금 대출금은 일시지급 또는 최대 5회(분납 1회차 등록금

       자비납부 후 이용 가능)까지 분할하여 학교가 지정한 계좌로 지급되나, 등록 후 대출

       신청 희망자의 경우 해당 금액을 본인이 지정한 계좌로 지급할 수 있음(분납 1회차

       등록금 제외). 

6. 문의 전화

   가. 등록금(분할납부 포함) : 재무팀 02-910-4156(담당자) / 4153~8

   나. 학자금 대출 : 한국장학재단 1599-2000

   다. 학적(·복학) : 교육대학원 교학팀 02-910-5904

   

교 육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