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공지
2019학년도 BEST Student Teacher 경연대회 안내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날짜,조회수,담당부서,담당자 등의 정보 제공

2019학년도 BEST Student Teacher 경연대회 안내
작성자 서형동 작성일 2019-11-13
다운로드   file (게시용)2019 BEST Student Teacher 참가신청서 등 각종 서식.hwp (123.0 KB)

실천적 인성을 갖춘 미래지향적 교사를 양성하는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9학년도 BEST Student Teacher 경연대회 안내

 

    창의적·미래지향적 수업 설계 및 수업 실연을 통해 예비교사로서의 미래 사회에 필요한 교수 능력을 배양하고, 향후 중등교원 임용경쟁 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2019학년도 Best Student Teacher 경연대회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재학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특히 2019학년도 학교현장실습 이수자, 2020학년도 중등 임용 시험 응사 예정인 재학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대회 목적 : 창의적이며 미래지향적인 수업 설계 및 수업 실연, 수업 탐구를 통한 개방적·능동적 역량 개발을 통해 예비 교원으로서의 핵심 역량을 강화시키고, 예비 교원의 우수 수업 사례 발굴을 통해 이를 보급하고자 함.

2. 경진 내용 : 교직 이수자의 해당 교과·수업 실연 능력 평가, 수업 비평(코칭) 능력 평가

3. 참가 대상 : 2019-2학기 교육대학원 재학생으로서 교직 이수자(휴학생 및 수료생 제외)

   ※ 비교과(영양·전문상담교사)를 양성하는 전공 및 재교육과정 전공의 재학생은 제외함.

   ※ 현직교사 부전공 이수자 및 석사학위만 취득자 제외함.

4. 진행 방법 및 세부 일정

5. 교수·학습 지도안 작성 시 유의사항

   가. 중등 교과 및 단원은 자유 선택 가능하며, 해당 단원의 교과서는 지도안(세안)과 함께 제출해야 함.

   나. 수업 목표 달성을 위해 가장 적절한 수업 모형을 적용하고, 교사의 발문, 교수 활동 및 학생의 응답, 학습활동이 포함된 지도안을 작성하여 제출해야 함.

   다. 수업 내용에 반드시 학생 탐구 과정 또는 활동이 포함되어야 함.

   라. PPT 등 교육 매체, 화이트보드 등 사용 가능함.

 

6. 시상 내역 및 기타 사항

   가. 시상 내역

        1) 수업 실연 부분

        2) 수업 비평 부분

   나. 제출된 교수·학습 지도안 및 수업 실연 수준에 따라 수상 내용 및 인원은 조정될 수도 있음.

   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 증정하며, 단 서류 미비자는 제외함.

   라. 수상자는 차년도 학교현장실습 출석수업 시 특강자로 위촉될 수도 있으며, 해당 동영상은 이후 교내 교보재로 활용 예정임.

7. 문의 : 교육대학원 교학팀 02-910-5902

  
 

교 육 대 학 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