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문의
상담심리전공 진학 문의 게시물 정보
설명

제목,작성자,작성일 등의 정보 제공

상담심리전공 진학 문의
작성자 니지  [ IP : 121.151.107.202 ] 작성일 2018-08-25

 

저는 타대학 교육학과를 얼마전에 졸업을 했습니다. 

1. 저와 같은 경우에는 이미 졸업을 했기 때문에 심리학 학위를 (학점은행 등을 통해) 따야지만 교육대학원 입학을 할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맞나요? 그렇다면 심리학 학위를 취득하기 위해서는 총 몇 학점을 들어야하는건가요? 사범대학 교육학과 졸업자인지 아닌지에 상관없이 무조건 몇 학점을 듣고 학위를 취득해야만하는건가요? 


2. 저는 교육학과라 상담 관련 수업을 이미 꽤많이 들었습니다. 상담심리교육대학원에 입학하기 위해 들어야만하는 전공수업 리스트 중에 12학점(4과목)만 더 들으면 조건에 만족하던데, 이 때 학점은행을 통해 추가로 학점 인정을 받는다면 교육대학원 입학이 가능한지요? 아니면 학부생때 상담 관련 수업을 들었어도 상담심리 교육대학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리셋하고 다시 처음부터 들어서 심리학학위를 따야하나요? 
정리하자면, 제가 추가로 12학점을 더 듣는다해도 교육대학원 입학은 안되나요? 즉, 이미 졸업을 했기 때문에 아무리 상담 수업을 들어놨다고 해도 다시 "심리학 학위"를 취득해야지만이 교육대학원 입학이 가능한건가요?


3.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여름(후기) 모집을 하지 않나요?

 

질문이 길어 죄송합니다. 부디 친절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